Previous Exhibition

도시에 서식하다-BankART1929의 Activity
도시에 서식하다-BankART1929의 Activity
  • ·기간

    2015.11.06 ~ 2015.12.03

  • ·장소

    시립미술관 본관 제3, 4전시실

  • ·관람료

  • ·주최 및 후원

    BankART1929, 광주시립미술관, 요코하마시 문화관광국,후원-일본국제교류기금

작품수

500점 내외

기획의도

요코하마(横浜)는 150년 전 개항 때부터 일본 국내외의 다양한 사람들과 화물이 오가는 교역 도시였다. 현재도 요코하마 도시 곳곳에 소중하게 남겨져 있는 역사적 건조물(建造物)을 비롯하여 재즈(Jazz)와 음식, 패션 등 시대를 이끌어 온 다양한 문화가 엮어낸 층층은 도시와 거리에 다양한 인상을 선사하고 있다.
지금까지 ‘BankART1929’는 이러한 요코하마가 가진 도시의 경험을 계승하여 역사적인 건조물과 항만도시의 입지를 활용해가며 실험적인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 장소를 문화예술을 발신(発信)하는 장으로 설정함과 동시에 음식으로 대표되는 생활문화와 도시, 축제 등의 키워드를 기본으로 지역과 협력, 다양한 장르와 사람들과 교류하며, 시민과 전문가, 해외의 제안을 폭넓게 수용해가면서 이 시설을 열린 장소로 운영해 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러한 BankART1929의 활동의 에센스를 예술가와 건축가와 협력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전시내용

지금까지 BankART1929가 도시 안에서 실시해 온 장치, 시스템, 구조, 전시회 내용을 창작자의 작품과 함께 프레젠테이션 함.

[Scene1]
안내데스트&펍&숍 등의 시뮬레이션
기본공간구성 : 마츠모토 아키노리(松本秋則)의 대나무 설치작품
작품구성요소 : BankART 출판물 120종류
      음식과 현대미술관련 작품(양구소(ヤング荘), 시라이미호(白井美穂), 그 외)
BankART 컬렉션 (나카타니 미치코(中谷ミチコ), 마루야마 준코(丸山純子)
BankART 스쿨 강사의 인물사진 대형 프린트 300점 정도 (벽면 전체)

[Scene2]
주요 기획전의 사진영상을 원용한 대형 영상 설치작품 : 다카하시 케이스케(高橋啓祐)
작품구성요소 : 하라구치 노리유키(原口典之), 가와마타 타다시(川俣正),
아사쿠라 세츠(朝倉摂),
다나카(田中)+오카자키(岡崎)+나카하라(中原), 오노(大野) 페스티벌, 그 외

[Scene3]
미캉구미(みかんぐみ), 고이즈미(小泉) 아틀리에와 공동
예술부동산 기타나카(北仲), 혼쵸빌딩(本町), 욘카이(ヨンカイ), 신 미나토구(新・港区)
도시로의 개입 (랜드마트 프로젝트) 소개

[Scene4] 속(續)・조선통신사+해외와의 네트워크 관계
영상, 사진, 아카이브, 앞으로의 프로젝트 소개

[Scene5] 미래우체국 (한국편)

[퍼포먼스]
선드럼(Sundrum )+노리단(개막식), 나카무라 메구미(中村恩恵) (폐막시)


  • 뱅크아트전1
    • 작품명

      뱅크아트전1

  • 뱅크아트전10
    • 작품명

      뱅크아트전10

  • 뱅크아트전11
    • 작품명

      뱅크아트전11

  • 뱅크아트전12
    • 작품명

      뱅크아트전12

  • 뱅크아트전13
    • 작품명

      뱅크아트전13

  • 뱅크아트전2
    • 작품명

      뱅크아트전2

  • 뱅크아트전3
    • 작품명

      뱅크아트전3

  • 뱅크아트전4
    • 작품명

      뱅크아트전4

  • 뱅크아트전5
    • 작품명

      뱅크아트전5

  • 뱅크아트전6
    • 작품명

      뱅크아트전6

  • 뱅크아트전7
    • 작품명

      뱅크아트전7

  • 뱅크아트전8
    • 작품명

      뱅크아트전8

  • 뱅크아트전9
    • 작품명

      뱅크아트전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