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간
2023.04.07 ~ 2023.07.09
-
·장소
미디어아트플랫폼 제3전시실
- ·관람료
무료
- ·주최 및 후원
(재)광주비엔날레, Center for Digital Art Holon (CDA Holon), G.MAP, The Daniel Howard Foundation; Artis, 사단법인 한국·이스라엘 친선협회(KIFA)
- ·출품작가
작품수
영상, 설치 및 사진 15여점
기획의도
제14회 광주비엔날레는 본전시 이외에 해외 유수 문화예술기관 참여의 파빌리온 프로젝트를 통해 광주 전역을 역동하는 동시대 미술현장으로 엮어낸다. 참여기관으로 네덜란드, 이스라엘, 스위스 등 총 9개 국가가 참여한다. 파빌리온 프로젝트는 광주내 문화예술 기관과 해외 참여기관과의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국제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 할 것이다.
전시내용
제14회 광주 비엔날레 이스라엘 파빌리온 “불규칙한 사물”은 우리 세상의 사물의 본질과 우리와의 관계에 관한 단체전을 개최한다. 우디 에델만(CDA Holon)이 기획한 이번 전시는 이스라엘 작가들의 영상, 오브제 및 설치미술을 선보인다. 해당 전시는 다양한 종류의 사물들 – 기대와 다르게 작동하는 것, 보이지 않는 것, 가상의 것, 정치적인 것, 이 세상 밖의 것들 – 에 관해서 고찰해본다.
인간으로서 사물과 우리의 관계에 대한 본질은 무엇인지, 오늘날 우리는 사물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이해하고 있는지, 오늘날까지 존재할 수 없었던 새로운 종류의 사물이 세상에 있을 수 있는지, 독특한 사물에 대한 예술의 역할은 무엇인지 등의 여러 가지 질문을 이번 전시 작품들을 탐색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