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네비게이션

현재전시

목록보기

17회 무진회 정기전

기간
2019.10.30 ~ 2019.11.05
관람료
무료
장소
G&J 광주·전남 갤러리(인사동 마루 본관 3층)
주최 및 후원
광주시립미술관
작품수

서양화 조각 한국화 36

전시내용

올해로 17회 정기전을 갖는 무진회는 광주, 전남 출신들이 서울과 수도권에 살면서 활동 하는 작가들로 구성된 단체이다.
지방에서 올라와 서울에서서 활동 하면서 느끼는 여러가지 어려움과 기쁨을 함께 하고자 2002년 조각가 고) 김영중 선생님의 연희조형관에서 창립을 하여 고)윤재우 선생님을 초대 회장으로 모시고 <오늘의 자화상>전 이라는 주제로 창립 전시를 한 후 2대 송 용, 3대 박동인, 4대 박복규, 5대 고)강 장원 선생님이 역임하셨고 현재 6대 김현옥 선생님이 회장이 되셔서 17회 정기전을 갖게 되었다.
올해 무진회에 출품한 작가는 모두36명으로 서양화26명, 한국화 7명, 조각3명의 선생님들이 참여 하셨다. 이전의 전시보다 이번에 참여하신 작가 들이 적은 이유는 많은 선생님들이 연로하셔서 편찮으시고, 가족분들이 편찮으시고, 개인사로 부득이 참여를 못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아쉽고 안타까움이 크다.
진회는 오늘의 한국화단에 중추적인 역활을 하시는 선생님들이 많으시고, 활발하게 활동하며 앞으로 한국화단의 일꾼으로 역량을 높여 가는 작가들이 많지만, 더욱 활성화하여 광주. 전남의 화가들이 서울에 와 활동할 수 있는 다리가 되길 희망한다.

출품작가

공병, 김선희, 김승근, 김연자, 김영순, 김왕현, 김융기, 김은희, 김인선, 김진호, 김진희, 김현옥, 문상렬, 문재권, 박 남, 박계일, 박동인, 박윤배, 박항환, 박현수, 백성기, 송 용, 심우채, 유 진, 이정섭, 이제훈, 이택우, 정란숙, 정란순, 정애숙, 정응균, 정지권, 주라영, 지성곤, 하철경, 홍문규

TagCloud

※ 전시회를 보고 난 후 연상되는 단어나 느낌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 보세요.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