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네비게이션

현재전시

목록보기

무진회 제16회 정기전

기간
2018.10.17 ~ 2018.10.23
관람료
무료
장소
G&J 광주전남갤러리
주최 및 후원
광주시립미술관
작품수

회화 43여점

전시내용

광주광역시의 백제시대 지명 무진주(無珍州)에서 명칭을 따온 무진회는 2001년 4월 10일, 조선시대 대화가인 윤두서의 직계 후손인 윤재우 화백을 비롯한 조각가 김영중, 화가 송용 등 100여 명의 남도 출신 화가들이 상호간의 친목 도모 및 창작활동 독려를 통하여 남도 미술의 정신을 새롭게 정립하고 우리 미술문화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결성한 미술단체다. 지역 단체 이지만 회원들의 작품세계는 제재나 기법 모두 고향과는 관련 없으며, 오로지 자신의 철학과 인식을 토대로 독창적 조형세계를 지향할 뿐이다. 그러므로 이번 전시회의 작품들 또한 회원들이 각자 살아가는 현실이나 자아, 자연, 예술에 대한 감동이나 본질을 시각화한 특징을 보인다. 이를 통하여 세상과 소통하고 문화의 긍정적 변화를 이루고자 한다.

전시 작품은 대체로 꽃과 풍경이 많다. 이들 제재가 여전히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김동희 · 김승근 · 김연자 · 김은희 · 박계일 · 박동인 · 박향환 · 백성기 · 정란숙 · 정란순 등은 꽃의 심미성과 조형성을, 김선희 · 김영순 · 김융기 · 김인선 · 문상렬 · 송용 · 유진 · 이득선 · 이재민 · 이종현 · 정애숙 · 정응균 · 지성곤 · 차영준 · 하철경 · 홍문규 등은 자연의 서정성과 조형성을 보여준다. 이밖에 김왕현 · 김진호 · 김진희 · 김현옥 · 박남 · 박복규· 박윤배 · 심우채 · 이정섭 · 이택우 등은 자아나 일상의 내면성과 조형성을, 공병 · 김종명 · 문재권 · 박현수 · 이우송 등은 우주질서나 철학적 사고를 보여준다.

출품작가

공병, 김동협, 김동희, 김선희, 김승근, 김연자, 김영순, 김왕현, 김융기, 김은희, 김인선, 김종명, 김진호, 김진희, 김현옥, 문상렬, 문재권, 박계일, 박남, 박동인, 박복규, 박윤배, 박항환, 박현수, 백성기, 송용, 심우채, 유진, 이득선, 이우송, 이재민, 이정섭, 이종현, 이택구, 정란숙, 정란순, 정애숙, 정응균, 지성곤, 차영준, 하철경, 홍문규

TagCloud

※ 전시회를 보고 난 후 연상되는 단어나 느낌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 보세요.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