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네비게이션

  • 로그인
  • 전체메뉴보기
  • 광주광역시청
  • 언어선택

사진전시관

목록보기

한일장애인비장애인문화예술교류 <2018 다므기>展

기간
2018.06.26 ~ 2018.07.08
관람료
무료
장소
광주시립미술관 분관 하정웅미술관
주최 및 후원
광주시립미술관·국제장애인비장애인문화예술교류협회
작품수

회화·조소 등 120여점

기획의도

전시 및 다양한 미술활동으로 지역민과 교류가 왕성한 지역미술단체를 선정․초대하는 전시로, 초대단체인 ‘국제장애인비장애인문화예술교류협회’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조명

전시내용

하정웅미술관 단체초대전에 선정된 국제장애인비장애인문화예술교류협회는 문화 소외와 배제의 그늘 아래 있는 장애인·비장애인 예술인들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의 폭을 넓히고, 이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에 설립된 미술단체이다.
전시주제인 <다므기>의 사전적 의미는 ‘더불어’ ‘함께’이며, 영문으로는 ‘Together’이다.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 다섯 번째 맞는 <다므기>展은 신체·지역·국적을 뛰어넘어 예술로써 모든 사람들이 함께하는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몸의 한계에 갇히지 않고, 삶과 주변에 대한 성찰을 통해 예술세계를 구축한 예술가와 이들과 함께 유연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함께하는 사람들. 한국과 일본이라는 국경에 얽매이지 않고 예술로 함께 하는 연대는 각박한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광주시립미술관은 예술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하기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러한 미술관 정책과 약자를 향한 하정웅 명예관장의 의지를 널리 알리고자 하정웅미술관을 개관하였다.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인 하정웅미술관에서 한국과 일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더불어 선보이는 <다므기>展은 예술이 지닌 통합과 연대의 의미에 대해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출품작가

한국·일본 장애인및비장애인작가 100여명 (국제장애인비장애인문화예술교류협회 소속 작가)

TagCloud

※ 전시회를 보고 난 후 연상되는 단어나 느낌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 보세요.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