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네비게이션

  • 로그인
  • 전체메뉴보기
  • 광주광역시청
  • 언어선택

현재전시

목록보기

조미회 단체전 (교감의 향 2018)

기간
2018.08.15 ~ 2018.08.21
관람료
무료
장소
G&J 광주전남갤러리
주최 및 후원
광주시립미술관
작품수

회화 37여점

전시내용

타이틀 ‘교감의 향(교감(交感의 鄕)’이 드러내듯 같은 지역에서 공유한 감성을 바탕으로 완성된 40여명의 회원들 작품은, 그동안 미적 담론을 나누고 친선을 도모해 온 모임의 저력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한국 현대미술의 태동을 이끌며 현대미술의 진보를 앞당긴 선배들과 새로운 감각으로 무장된 젊은 후배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전시는 한 지역의 문화예술이 중심으로 유입돼 맥락을 형성하는 과정을 여실히 선보인다. 특히 올해 창립 29주년을 맞는 ‘조미회’는 각 회원 간 다양한 작품 세계와 개성 있는 작업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꾸준히 기획전을 마련해 왔다.

한편 작년에 첫 미술상을 제정하여 올해 ‘제2회 조미회 미술상(CS 미술상)’도 수여된다. 회원들의 창작활동을 격려하고 창작지원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만들어진 미술상은, 전시에 참여한 동문들이 전시오픈 전까지 전원 투표하여 1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픈식에서 발표한다. 이는 회원들의 사기를 고취시키고 그룹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의지의 발현이며 지속적이고 권위 있는 미술상이 되도록 회원들이 함께 노력할 것이다.

출품작가

백동민, 김기정, 김성식, 김수정, 김영일, 김옥순, 김정, 김진희, 김하나, 박광훈, 박수룡, 박순덕, 박영재, 박정기, 박현규, 서정민, 손동용, 송용, 신삼일, 안승, 안태이, 유진, 유진선, 윤윤덕, 이국석, 이선희, 이현아, 이제훈, 이화용, 이정숙, 정소영, 정주하, 정향심, 정회남, 차혜순, 최윤아, 황지현

TagCloud

※ 전시회를 보고 난 후 연상되는 단어나 느낌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 보세요.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