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네비게이션

  • 로그인
  • 전체메뉴보기
  • 광주광역시청
  • 언어선택

현재전시

목록보기
진원장 (꿈의 정원)

진원장 (꿈의 정원)

기간
2017.04.13 ~ 2017.07.16
관람료
무료
장소
광주시립미술관 본관 제5, 6전시실
주최 및 후원
광주시립미술관
작품수

47점

기획의도

○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행복하게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 개최
○ 광주전남 회화계에 큰 자취를 남긴 진원장 교수의 작품세계 조명

전시내용

광주의 예칭인 빛고을에서 알 수 있듯, 남도의 봄에 느낄 수 있는 빛은 남도 화가들에게 많은 예술적 영감을 주었고, 인상주의 화가들이 그들의 환경에 강한 영향을 받았듯이, 남도의 화가들도 빛과 색채에 있어 남도가 주는 풍요로운 자연의 혜택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진원장 교수는 꿈의 정원, 꿈의 여정을 그리는 색채의 화가로서, 진교수의 작품에서 보이는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색채는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장인으로서의 결과물이며, 그가 제시하는 꿈은 남도인이라면 누구나 기본적 정서로 가지고 있는 것임과 동시에 각박한 현대의 도시인들 모두가 꿈꾸는 것과 동일한 것이다. 그의 작품의 주된 모티브는 어린 시절 어머니와 고향의 기억과 함께 잉태되었고, 그의 회화적 조형작업을 통해 정원과 여정이라는 형식으로 작가의 세계관이 표현되고 있다.

진교수는 학계와 현장에서 광주전남의 화단을 이끌어 오신 분으로서, 선생의 일생에 걸친 화업을 조망하는 꿈의 정원이라는 주제의 전시를 보여드리는 것은 광주시립미술관의 영광이기도 하다. 진교수는 오랜 기간 동안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후학을 양성하는 한편 왕성한 작업 활동을 해온바 있다. 이번 전시는 진교수가 평생 가꾸었던 작가의 꿈, 그리고 회화만이 가지는 색채와 조형미를 통한 꿈의 정원을 보여드리는 전시이다.

출품작가

진원장

TagCloud
#꿈 ##봄 ##꿈

※ 전시회를 보고 난 후 연상되는 단어나 느낌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 보세요.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